컨텐츠 영역
HOME학생생활Q/A

학생생활 Q/A

Q 1. 도서관과 기숙사를 이용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언제, 어디에 신청하면 되나요?
A . 도서관은 학생증(실물카드)과 모바일 어플을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.
- 학생증(실물카드)은 개강 전 전공 사무실에서 신청기간을 공지하며, 해당 기간에 증명사진을 제출하면 발급 후 배부합니다.
- 모바일 어플은 “건국대학교 도서관”으로 검색 후 설치하시면 이용 가능합니다.(https://library.konkuk.ac.kr/#/service/mobile)
기숙사 신청은 개강 전에 홈페이지 및 전공사무실을 통해 공지합니다. 신청방법은 전공 사무실로 신청서를 작성·제출해주시면 되고, 기숙사생 선발 기준에 맞춰 정원내에서 선발하며, 교내 기숙사(Kul:House) 기숙사생 생활규칙에 맞춰 생활하게 됩니다. 기숙사의 시설 및 생활편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[링크]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Q 2. 미래지식교육원에 입학하면 ‘학습자등록’과 ‘학점인정신청’을 신청하는 학습자에게는 비용부담 없이 처리해 준다고 하던데, 언제, 어디에 신청하면 되나요?
A . 학습자 등록은 4월, 10월에, 학점인정신청은 1월, 7월에 이뤄지며 학습자가 소속된 전공사무실로 신청하시면 됩니다. 자세한 일정 및 신청방법은 신청기간마다 홈페이지를 통해 알려드립니다. 다만, 학점인정신청은 수강 학기에 취득한 학점만 신청받고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Q 3. 학생증을 발급받아 도서관을 이용하고 싶습니다. 또 다른 혜택이 있나요? 어디에 신청하면 되나요?
A . 미래지식교육원에서 발급하는 학생증은 도서관 출입, 도서 대출, 열람실 좌석배정 등이 가능합니다. 추가로 산학협동관 1층 레스티오(카페) 및 스타시티 일부 상점에서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.
학생증 발급절차는, 미래지식교육원 입학 후 증명사진을 전공사무실에 제출하시면 학생증 제작 후 발급받게 됩니다. 최초 발급비용은 무료이며, 재발급 시 비용이 발생합니다. (1회 재발급 : 5,000원, 2회 이상 재발급 : 7,000원)
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답변

권장 브라우저 안내

해당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이상의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. 편리한 사이트를 이용을 위하여 최신 버전의 익스플로러 또는 크롬 브라우저 이용을 권장합니다.